보람그룹, ‘보람섬김’으로 F&B 시장에 새롭게 도전하다

보람그룹이 1일, 새로운 계열사인 보람F&B를 설립하고 식음료(F&B)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의 첫 제품은 관혼상제에 적합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인 ‘보람섬김’으로, ‘음식으로 섬기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인생사에 동참하는 식문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계획입니다. 보람섬김의 첫 번째 제품인 ‘효차림’은 프리미엄 HMR 차례상 상품으로, 전통의 가치를 유지하면서도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조선시대 유교 제례서를 바탕으로 한 정통 구성에 대한민국 식품명인들의 손맛을 더해, 백나박김치, 찹쌀약과, 전통 식혜 등 다양한 전통 음식을 제공합니다. 과일은 청송 사과, 나주 배, 영동 곶감, 공주 밤 등 국내 최고의 산지에서 엄선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특히, 차례상에 필요한 모둠나물 5종과 소고기 뭇국은 보람F&B만의 독창적인 레시피로 만들어졌으며, 모둠전 5종과 오색송편은 협력사 제품을 활용하여 차례상에 맞게 구성하였습니다. 기존의 HMR 제품들과는 달리, 보람F&B는 전통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개별 포장과 익일 배송으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보람F&B는 HMR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주류, 식자재공급망(SCM)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며, 단기적인 성과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출시한 효차림은 미리 주문해도 연휴 일정에 맞춰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췄다”며 “초도 물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사전 예약을 권장한다”고 전했습니다.

[참조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550756?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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