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핀테크 서비스 ‘아임인’을 운영하는 ㈜티웨이브가 12월 16일 멤버십 커머스 ‘아임인 라운지’를 정식으로 런칭했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목돈 마련과 소비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금융 관리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아임인 라운지는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따라 ‘프렌즈’, ‘클래식’, ‘프라임’의 3단계 멤버십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등급 체계는 각 멤버십이 제공하는 다양한 전용 혜택을 통해 ‘함께라서 더 쉬운 돈 모으기’라는 경험을 보다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특히, 아임인은 모바일 계모임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으며, 여러 사람이 함께 돈을 모으고 정해진 순서에 따라 목돈을 수령하는 ‘스테이지’ 구조를 통해 금융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사용자는 자신의 일정과 목표에 맞춰 납입 금액과 기간, 순번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앱 내에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과 쇼핑, 포인트 리워드를 통해 자연스럽게 목돈 마련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아임인 라운지는 이러한 돈 모으기 흐름에 멤버십 커머스를 결합하여 이용자들이 자신의 멤버십 등급과 보유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라운지에서는 참여 가능한 기획전과 라운지 특가, 포인트 현황까지 관리할 수 있어, 목돈 마련 과정과 소비 경험을 하나의 여정으로 아우르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임인 라운지의 멤버십 등급은 사용자의 스테이지 참여 이력, 아임인 내 구매 및 이용 실적, 이벤트 참여와 포인트 활동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산정된다. 특히, 상위 등급으로 갈수록 추가 적립과 한정 기획전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이 강화되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특히 최상위 등급인 프라임 회원에게는 라운지에서 우선적으로 공개되는 특가 상품과 여행 딜, 높은 수준의 포인트 적립, 전용 쿠폰 패키지 등의 핵심 혜택이 집중 제공될 예정이다. 프렌즈와 클래식 회원 또한 각자의 등급에 맞춘 할인과 적립, 이벤트 참여 기회를 통해 일상 소비 속에서 아임인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티웨이브는 아임인 라운지의 정식 런칭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라운지 내 특정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여행 상품을 추첨으로 제공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추가 포인트를 지급해 멤버십 커머스의 경험을 보다 빠르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서재준 티웨이브 대표는 “아임인 라운지는 함께 돈을 모으는 경험을 바탕으로 쇼핑과 여행을 결합하여, 목돈 마련과 소비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한 멤버십 커머스”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 확대와 데이터 기반의 등급 및 혜택 체계 고도화를 통해 열성 이용자일수록 더 많은 보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티웨이브는 아임인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습관’을 만드는 커뮤니티형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스테이지, 커뮤니티, 포인트 리워드를 핵심으로 하여, 사용자 간 신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함께 목돈 마련 경험’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이번 아임인 라운지의 런칭을 계기로 멤버십 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제휴와 기획전을 확대해 목돈 마련과 일상 소비를 함께 관리하는 대표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568320?sid=10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