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도쿄에서 일본 기업 대상 한국 시장 진출 전략 발표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일본 도쿄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와디즈 밋업 도쿄’는 한국 스타트업과 혁신 브랜드들이 일본 시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다. 최근 와디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일본은 물론 아시아 전역의 유망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사업 확장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본의 혁신 브랜드들에게 한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인 진출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와디즈는 지난해 5월 글로벌 서비스 출시 이후, 2026년 1월 기준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이용자의 약 40%가 미국,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유입되고 있어, 와디즈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소비자의 수요를 미리 확인하고 초기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와디즈 밋업 도쿄’는 아시아 크라우드펀딩 트렌드 공유,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실무 전략, Q&A 세션 등으로 구성되어, 일본의 혁신 브랜드들이 효과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었다. 특히, 와디즈 카테고리 오너가 연사로 나서 수만 건의 펀딩 데이터를 분석하여 도출한 크라우드펀딩 트렌드와 성공적인 시장 진출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와디즈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일본의 혁신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과 와디즈를 글로벌 진출의 핵심 판로로 인식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아시아의 경쟁력 있는 혁신 제품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두보 역할을 강화할 기회를 의미한다. 또한 와디즈는 올 상반기 내 중국 심천에서도 밋업을 개최할 예정으로, 일본에 이어 중국 현지 유망 기업 발굴 및 이들이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와디즈 관계자는 “일본의 혁신 브랜드들이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한국 시장과 와디즈를 주목하고 있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 앞으로도 아시아의 경쟁력 있는 혁신 제품들을 적극 발굴하고, 이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일본, 나아가 아시아 전체의 기업들이 협력하여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서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관련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411130?sid=105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