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토어링크가 토스페이먼츠와 손잡고 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O2O 성장 솔루션’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온오프라인 통합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장 환경에서 고객사의 효율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으로 설계되었다. 스토어링크의 온라인 마케팅과 토스페이먼츠의 결제 인프라를 결합하여, 단순한 결제 편의성을 넘어 기업들이 실제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성장 구조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양사는 PG(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와 마케팅 지원을 결합한 상호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사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스토어링크의 고객들은 토스페이먼츠의 결제 대행 신규 계약 시 가입비와 관리비 면제, 보증보험료 최소화, 정산 주기 단축 등의 다양한 비용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반면, 토스페이먼츠의 고객들은 스토어링크의 SNS 및 리뷰 마케팅과 성과 분석 기반의 컨설팅 서비스를 할인 또는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이번 협업으로 스토어링크는 PG 서비스를 새로 도입하는 브랜드가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고,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 및 소상공인의 이커머스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실질적인 매출 성장을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미래에는 양사가 보유한 고객 특성과 업종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맞춤형 마케팅과 PG 서비스 연계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공동 프로모션과 브랜딩 캠페인도 단계별로 추진될 전망이다.
스토어링크는 국내외 주요 플랫폼의 대규모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매출 성장을 지원해 온 경험이 있다. 토스페이먼츠는 온라인 결제 시장에서 가맹점을 빠르게 확장하며, 다양한 산업군의 결제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김경진 토스페이먼츠 팀장은 “스토어링크와의 협업을 통해 가맹점이 효율적인 비용으로 이커머스 마케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브랜드가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고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이번 협업은 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솔루션을 최적의 비용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토스페이먼츠와 스토어링크의 강점을 활용해 브랜드가 사업과 마케팅 전반에서 더 나은 선택지를 확보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44/0001084331?sid=10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