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하반기,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인 IBK창공이 혁신창업기업 106개를 최종 선발하여 본격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1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선발은 10일에 열린 IBK창공 부산 13기 및 UNIST캠프 7기 입소식에서 이루어졌으며, 선발된 기업들은 기념촬영을 통해 그 성과를 기념했습니다.
IBK창공은 마포, 구로, 부산, 대전, 광주, UNIST 캠프 외에도 새롭게 대구 캠프를 추가하여 총 7개의 거점에서 혁신창업기업을 지원하게 됩니다. 선발된 기업들은 친환경 플라즈마 코팅 공정 기술, 퀀트 투자 솔루션, 우주항공용 박막 태양전지 등 첨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로,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IBK창공은 이들 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위해 약 5개월 간의 집중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가 그룹의 정밀 진단을 통해 각 기업에 맞춤형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1대 1 전담 멘토링, 사업화 컨설팅, IR 피칭 교육 등 다양한 밀착 지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IBK금융그룹을 통해 투·융자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국내외 벤처캐피탈과의 투자 연계를 통해 기업들의 자금 조달을 지원합니다.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협업 및 판로 개척을 도모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데스크 연계 등 창업기업의 성장 단계별 어려움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선발된 기업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시장성을 갖춘 기업들”이라며, “IBK창공은 기업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까지 함께 도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IBK창공은 2017년 출범 이후 스타트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해왔으며, 졸업기업 다수는 대규모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IPO 등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IBK창공의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 덕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조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5375687?sid=10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