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정종필 소비자보호본부장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중심 CS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고객중심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사고 방식을 조직 전체에 내재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KB손해보험은 고객의 목소리를 중요하게 여기며, 이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소통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교육이 아닌, 직원들 간의 소통 능력을 강화하고 외부 고객과의 공감 능력을 높이기 위한 대면 교육으로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사내의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의 장을 마련하고, 고객중심의 문화를 확산시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특히 KB손해보험은 이번 교육을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이달부터 연말까지 서울을 비롯한 수원, 대전, 광주, 부산 등 여러 지역에서 전 직원이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자회사 및 협력사까지 교육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어서, 고객중심의 가치가 더욱 널리 퍼질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은 이미 지난 3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발대식을 개최했으며, 5월부터는 ‘고마워’라는 이름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쉽고 명확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를 발간하여 전사적인 고객중심 사고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KB손해보험은 각 채널별 임원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고객경험 훼손 사례를 공유하고 개선점을 찾는 ‘고객중심 실천 간담회’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귀 기울이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고객중심 CS 교육을 통해 전사적인 고객중심 사고의 확산 및 소통과 협업의 조직문화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임직원의 고객중심 마인드가 업무 전반에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43/0000084344?sid=10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