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미청구 퇴직연금 안내서비스 혁신으로 고객 편의성 증대

NH농협은행이 고객의 퇴직연금 찾기를 더 쉽게 지원하기 위해 비대면 맞춤 팝업 알림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올원뱅크나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 접속할 때 자동으로 나타나는 팝업을 통해 미청구 퇴직연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미청구 퇴직연금은 직장이 폐업하거나 도산하는 등의 이유로 가입자들이 찾아가지 못하고 금융기관에 남아 있는 퇴직연금을 일컫는다. NH농협은행은 2015년부터 ‘퇴직연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매 분기마다 고객에게 알림 문자를 발송하여 해당 고객들이 잊고 있었던 퇴직연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비대면 알림 서비스는 고객이 별도의 방문 없이도 비대면으로 지급 신청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해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미청구 퇴직연금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서비스의 도입은 금융기관이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떻게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로, 고객의 재정적 안정을 지원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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