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선보이는 혁신적인 쇼핑 AI 에이전트의 출사표

2025년도 4분기 실적발표에서 네이버가 ‘쇼핑 AI 에이전트’를 2월 말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6일 진행된 컨퍼런스콜에서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쇼핑 에이전트와 버티컬 AI 서비스의 출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현재 이 AI 에이전트는 클로즈 베타 단계에 있으며, 다음 주부터 사내 테스트를 시작하여 2월 말에는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AI 에이전트는 네이버가 다양한 분야로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쇼핑을 시작으로 식당, 여행, 금융 등 여러 영역에서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은 네이버의 AI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보다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각 분야의 특성에 맞는 에이전트를 통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최 대표는 또한, 검색 경험의 혁신을 위해 ‘AI 탭’을 올해 상반기 중에 탑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AI 탭’은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검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이번 출시를 통해 네이버는 데이터, 검색, 쇼핑, 플레이스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과 서비스 모델을 밀접하게 결합하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최 대표는 AI 기술 및 서비스 전략의 핵심은 이러한 통합적인 접근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광고 성장률과 커머스 구매 성장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미 에드부스트 쇼핑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앞으로 더욱 발전된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쇼핑 AI 에이전트의 출시는 단순한 기술적 진보를 넘어서,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네이버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관련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6214520?sid=105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