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들의 꿈을 키우는 코칭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전라북도 순창군은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인 ‘순창청년 코칭프로젝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오는 14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청년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순창군에 거주하는 18세에서 49세 사이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칭프로젝트는 ▲말하기 코칭(스피치 마스터) 4회 ▲심리코칭 3회 ▲생활 속 자세 코칭 1회 등 총 3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어, 각 분야별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모든 강좌는 오후 7시부터 2~3시간 동안 진행되며, 청년들이 저녁 시간에 여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말하기 코칭 스피치 마스터’는 취업 및 창업에 필요한 말하기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 강좌의 진행을 맡고 있는 변서영 퍼스트 스피치 아카데미 대표는 참가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신 있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이러한 스피치 능력은 면접 준비부터 발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청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다양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다.

또한 ‘나를 알고, 너를 이해하고, 우리를 그리는 심리코칭’은 자기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와 일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타인과의 관계 형성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강좌는 김보령 위더스 에듀 대표가 진행하며, 청년들이 자신의 정체성과 진로에 대한 깊은 고민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활동도 건강해야 할 수 있다! 생활 속 자세 코칭’은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고, 활동 중 필요한 스트레칭을 익히는 특강으로 진행된다. 현대인들이 직면하고 있는 자세 문제는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강좌를 통해 청년들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참가비는 3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선택 강좌가 아닌 전체 8회를 모두 수료해야 한다. 수료 시에는 참가비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신청은 오는 8일 ‘네이버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모집 인원이 가득 차면 조기 마감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청년들은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

순창군 관계자는 “이번 코칭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이 취업 및 창업을 위한 필수 역량을 키우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또한 청년들 간의 교류 활동을 통해 공동체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순창군의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문의는 순창군청 인구정책과 청년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3586077?sid=102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